티스토리 뷰

 

카톡 오픈채팅 신고 방법(모바일)

카카오톡은 나날이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에 오픈채팅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친구추가를 하지 않아도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카톡 오픈채팅은 1:1과 그룹채팅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은 익명으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보니, 특히 그룹으로 오픈채팅을 할 때 무례하거나 좋지 못한 말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해당 참여자를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오픈채팅 신고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해당 오픈채팅에 들어가주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사람이 해당 오픈채팅을 만든 방장인지, 그냥 손님인지에 따라 신고 방법이 다르니 아래의 내용을 잘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신고 방법

 

 

 

아래의 내용은 카카오 고객센터의 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1. 먼저 대화 상대가 방장인 경우입니다. 참여 중인 오픈채팅방 상단의 가로줄 세개 버튼을 누르고, 하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른 다음, 채팅방 나가기, 신고하고 나가기 선택 후 신고할 말풍선을 누르고 나가면 됩니다.  

 

 

 

실제 화면: 참여하고 있는 오픈채팅방 오른쪽 상단을 보면 가로 줄 세개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맨 아래쪽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한 후 상단의 안내대로 하시면 됩니다.

 

 

 

2. 만약 신고할 대상도 오픈채팅방의 손님이라면 해당 참여자의 프로필을 누른 다음, 차단하기, 차단하고 신고하기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고, 신고할 말풍선을 선택하면 됩니다.

 

더보기

함께보면 좋은 다른 글

카톡오픈채팅방 만들기 방법

댓글